경제적 영향 비료로 불분명,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밀 가격 급등

경제적 영향 사스크. 농림부 “상황 계속 주시”

서스캐처원 농업부는 밀과 비료 상품 가격이 치솟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침공이 서스캐처원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소맥 선물은 화요일 부셸에서 14년 만에 최고가인 10달러까지 치솟았다.

Saskatoon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비료 생산업체인 Nutrien Ltd.의 주가는 전쟁이 글로벌 공급 부족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시장 우려 속에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에볼루션카지노 가입

수요일 아침, 뉴트리엔 주식은 토론토 증권 거래소에서 110.99달러에 거래되고 있었다.

농무부는 성명을 통해 “농업부는 우크라이나 상황과 국제 상품 시장, 가격, 공급망에 미칠 수 있는 혼란을 계속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1년에 서스캐처원주는 우크라이나에 410만 달러의 상품을 수출했으며(대부분 농업 기계와 부품으로 대표됨) 우크라이나에서 130만 달러의 상품과 서비스를 수입했다고 주에 따르면,

경제적 영향 비료

핼리 팩스에 있는 Dalhousie University의 농식품 분석 연구소 소장인 Sylvain Charlebois 는 높은 국제 가격은 농부들이 생산량을 늘리는 데 더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유일한 방법은 실제로 더 많은 비료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비료 가격은 정말 비쌉니다. 분쟁 이전에 이미 비쌌습니다… 현재 가격은 매우 끔찍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Charlebois는 Nutrien의 시장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제적 영향

이번 주의 지정학적 위기 이전에 비료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이미 공급을 초과했기 때문에 뉴트리엔 주가는 전년 대비 55%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시장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주요 비료 생산국이기 때문에 공급 부족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는 “뉴트리엔이 그 기회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주주들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주가 상승을 보는 것 외에는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Nutrien은 인터뷰 요청을 거절했지만 시장 수요에 대응하여 2021년에 칼륨 생산량을 거의 100만 톤 증가했으며 올해 칼륨과 질소 생산량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러시아 비료 회사들은 지금까지 서방의 제재를 면했다. Charlebois는 국가들이 글로벌 식품 공급망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특히 농식품 부문을 겨냥한 제재가 북미와 캐나다 사람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문제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농식품 부문에 대해 약간의 민감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밀과 비료 가격이 치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