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과 걸프만의 위기 설명

이란과

이란과 걸프만의 위기 설명
중동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수로인 걸프만 안팎에서 일련의 사건이 발생한 후 이란과 서방 국가,

특히 영국과 미국 사이에 위기가 발생했습니다. 양측은 서로를 비난하고 있으며 그것이 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넷볼 무엇에 대한 위기인가?
최근 긴장의 이면에는 이란과 미국이 점점 더 서로를 공격적인 행동으로 비난하고 있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미국은 최근 이란과 이란의 지원을 받는 군대의 활동이 지역을 불안정하게 만들고 미국의 이익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란은 미국이 정부를 무너뜨리기 위해 군사력과 경제적 압력을 사용하려고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위기는 5월에 오만 만에서 유조선 4척이 폭발을 일으키면서 더욱 고조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란은 미군이 선박에 지뢰를 설치했다는 미국의 비난을 부인했습니다.

그 이후로 두 척의 유조선이 추가로 공격을 받았고, 미국과 영국은 이 지역에서 해군을 강화했으며,

미국과 이란은 서로의 무인 항공기를 격추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란과

7월 4일 이란은 지브롤터에서 영국군이 억류한 자국 유조선 한 척에 대한 보복으로 호르무즈 해협에서 영국 국적 유조선을 억류했다. 이란 유조선은 6주 후 석방됐다.

위기가 왜 중요한가?
현재 진행 중인 일은 걸프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들과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군대인 미국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긴장은 호르무즈 해협의 사용을 위협합니다. 세계 석유의 거의 5분의 1이 이란 남부 해안에 위치한 좁은 해협을 통과합니다. 그곳에서 국제운송이 막히거나 막히게 되면 전 세계적으로 경제적 효과를 느낄 것이다. 여기에는 유가의 급격한 상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More News
그리고 위기가 전쟁으로 번지면 그 결과는 참혹할 것입니다.

왜 지금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걸프 지역의 긴장은 이란의 핵 프로그램에 대한 또 다른 위기의 부활로 추적될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국제 사회와 이란은 핵무기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는 의혹 속에서 이란의 핵 활동을 놓고 다툼을 벌였습니다. 이란은 자신의 프로그램이 전적으로 평화적이라고 주장하면서 이를 항상 부인해 왔습니다. 2015년 합의에 도달했으며, 이란은 경제 제재 해제에 대한 대가로 핵 활동을 제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 합의에 결함이 있다며 탈퇴했다. 그는 이란에 대한 제재를 재개하고 계속 강화해 이란 경제에 큰 타격을 입혔다.

이란은 미국이 협정을 위반했다고 비난하며 격분했다. 여러 주요 핵 공약 준수를 중단했으며 유럽 국가들이 미국 제재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더 많은 조치를 취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관찰자들은 걸프만 주변의 유조선에 대한 공격이 유럽 ​​열강이 행동하지 않을 경우 이란이 그곳의 해상 운송을 방해할 수 있다는 신호가 될 것입니다.

그게 다 영국이랑 무슨 상관이야?
우선, 미국과 이란이 걸프 지역에서 섀도우박스를 했을 때 정말 옆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브롤터 정부가 유조선이 EU 제재를 위반하여 시리아로 석유를 수송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밝힌 이후 영국 왕립 해병대는 7월 초 영국 해외 영토인 지브롤터 앞 바다에서 이란 유조선을 억류하는 것을 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