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은 12월까지 RBI 허용 수준보다 높을

인플레이션은 12월까지 RBI 허용 수준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Shaktikanta Das는 말했습니다.

RBI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현재 세계 대부분의 경제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이며 현재의 급등은 주로 글로벌 요인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뉴델리: 인도의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2022년 12월까지 인도중앙은행(RBI)의 상한선인 6%보다 높게 유지될 것이라고 Shaktikanta Das RBI 총재가 말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파워볼사이트 “12월까지 CPI 인플레이션은 허용 상한선보다 높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에는 현재 예측에 따라 6%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플레이션 압력이 있을 것이며 4분기에만 이를 예상했습니다. 다스는 타임스 오브 인디아(Times of India)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6% 미만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RBI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현재 세계 대부분의 경제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과제라고 말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도전과 관련하여 인플레이션은 확실히 대부분의 국가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입니다. 거의 모든 시장 경제는 인플레이션 증가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정부와 중앙 은행을 걱정하는 문제입니다. 현재 인플레이션의 급증은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4월부터 우리는 인플레이션 상승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금리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More news

이달 초 발표된 RBI 통화 정책 검토에 따르면 소비자 물가 지수(CPI) 기반 소매 인플레이션은 현 회계 연도 1분기에 7.5%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분기에는 7.4%로 예상된다. 3분기에는 6.2%로 예상된다.

인플레이션은 2022-23년 4분기에 RBI의 허용 한도 내로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회계연도의 4분기 동안 RBI의 인플레이션 예측은 5.8%입니다.
최근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CPI 기반 인플레이션은 지난 달에 기록된 7.79%의 8년 최고치에서 5월에 7.04%로 완화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올해

초부터 RBI의 허용 상한선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RBI가 더 일찍 금리를 인상하지 않은 이유를 묻자 Das는 “안타깝게도 조용한 조치가 헤드라인을 장식하지 않습니다. 5월과 6월에 repo 금리와 5월에 현금 지급준비율을 인상하기 전에 우리는 VRRR을 통해 유동성을 재조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대차대조표의 확장과 팬데믹과 관련된 유동성 주입을 롤백합니다.”

“2022년 4월 정책에서 우리는 성장보다 인플레이션을 우선시한다는 명확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우리는 역레포 금리보다 40bp(100bps = 1%p) 높은 금리로 상설예금을 도입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통화정책의 운용목표인 익일 콜금리도 함께 올랐다”고 Das는 말했다.

2021년 1월, 우리는 팬데믹으로 인해 중단되었던 유동성 관리 프레임워크를 재개했습니다. 우리는 팬데믹 기간 동안 정부 보안 획득 프로그램(GSAP 및 GSAP 2.0)을 발표했으며 2021년 10월부터 중단했습니다. 선진국들은 여전히 ​​자산 구매 프로그램을 축소하고 있다고 RBI 총재가 덧붙였습니다.